휜다리 홈 > 치료센터 > 바른몸만들기

휜다리는 다리의 뼈자체가 휘어있는 상태 혹은 다리 뼈의 정렬이 바르지 못하여 무릎 위아래의 두 뼈, 즉 대퇴골과 경골의 축들이 이루는 선이 원래의 각도에서 벗어난 상태를 말합니다. 휜다리가 되면 다리의 내,외측 근육의 기능에 균형이 깨어지게 되므로 골격의 역학적인 관계가 달라집니다. 골반이 기울어지고 허리가 휘는 등 체형에 변형이 나타나게 되고, 고관절이 안쪽으로 돌아가 대전자 부분이 돌출되고 무릎의 슬개골이 안쪽으로 향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무릎을 쭉 펴고 선 자세에서 무릎 안쪽의 동그란 뼈(슬개골)가 전면을 향해 좌우로 대칭적으로 같은 높이에 있고, 양 무릎이 서로 맞닿아 있는 상태가 건강한 다리 구조입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하는 O자형 다리(내반슬, 일명 오다리), X자형 다리(외반슬, 일명 엑스다리), 무릎관절이 지나치게 뒤로 꺾이는 다리(전반슬, 반장슬)들을 통틀어 휜다리라고 합니다.

원인

휜다리는 후천적인 원인으로 얻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생활 습관과 바른 자세 유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휜다리를 갖게 되는데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선천적으로는 유전적, 인종적, 성별 등에 따른 원인이 있을 수 있고, 후천적으로는 직업적, 나이, 문화적 차이, 질병등에 따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부분도 있어 꾸준한 연구가 필요한 분야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휜다리는 후천적인 원인으로 얻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생활 습관과 바른 자세유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증상

· 자연스럽게 발목을 붙이고 서 있을 때 무릎사이가 손가락 2개 이상 벌어진다. (o자 다리)
· 자연스럽게 서있을 때 무릎은 붙는데 발목 사이가 벌어진다. (x자 다리)
·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난다
· 오래 서있거나 걸으면 무릎이 아프다.
· 무릎이 정면을 향하고 있지 않다.
· 허리에 비해 대퇴부가 넓다. (옷 치수를 허리가 아닌 골반에 맞춰야한다.) · 치마나 바지가 자꾸 돌아간다.
· 발목을 자주 삐끗한다.

맞춤치료

· 전 척추 정렬을 위한 도수교정치료
· 골반/고관절 위치를 바로 잡는 기계치료
· 고주파 세포재생치료
· 엔더몰러지 근막 이완치료
· 초음파 무릎관절이완치료
· IMS deep muscle 자극치료
· active exercise 1:1 맞춤운동치료
· 보행 인지교육: 휜다리로 인한 보상된 보행습관까지 교정

이용약관 | 비급여비용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본드림병원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 126 | 전화 : 1588-7111
진료시간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시, 점심시간 : 오후 1시 ~ 오후 2시, 일요일, 공휴일 휴진
Copyright ⓒ bonedreamhospital. All rights reserved.

delete from g5_login where lo_datetime < '2019-10-22 21:41:27'

126 : Incorrect key file for table './hu1039a/g5_login.MYI'; try to repair it

error file : /sh_page/0305_3.php